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복용량까지

반응형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단백질 합성, 상처 치유 및 면역 체계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입니다. 우리 몸에서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준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됩니다. 아르기닌이 풍부한 식품에는 육류, 가금류, 생선, 유제품, 견과류, 씨앗 및 콩류가 있습니다.

 

아르기닌, 운동에 도움이 될까?

 

아르기닌은 혈관을 이완하고 넓히는 화합물인 산화질소 생산하는데요. 이를 통해 혈류와 근육에 영양분 전달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 중 기능 및 지구력을 향상은 물론, 운동 후 회복에도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단백질 합성을 증가시켜 근육 성장 및 복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꼭 운동이 아니더라도, 아르기닌 효능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시키는데요.

이는 혈압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여 심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기 부전과 같은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르기닌은 또한 손상된 조직을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인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므로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권장량?

 

일반적인 건강 목적을 위해 아르기닌 2-3g이 권장됩니다.

운동 능력 향상 근육 성장의 경우 하루 6-8g의 고용량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

 

- 위장장애

- 저혈압

- 알레르기 반응

 

헤르페스

아르기닌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복제를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니 헤르페스의 경우 아르기닌이나 견과류, 초콜릿과 같이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줄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탈모

아르기닌은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는 글

 

영양제를 찾는 이유는 건강을 위해서일 겁니다.

그러니 영양제가 해가 되어선 안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영양제인지 고민된다면

의사 또는 약사와의 상담 후 아르기닌 영양제 복용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아르기닌 영양제를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