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갱년기 영양제 top 5

반응형

갱년기 영양제 top 5!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갱년기 영양제 top5

 

갱년기는 여성의 삶에서 자연스럽고 중요한 단계입니다. 하지만 몸이 급격히 변화하며 불편함과 여러 건강 문제가 나타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갱년기 영양제 5가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1. 승마 (블랙코호시) : 훼라민 큐

블랙 코호시는 안면 홍조, 기분 변화 및 수면 장애와 같은 갱년기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때때로 임산부의 분만을 유도하거나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훼라민큐가 있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top5

 

2. 이소플라본

이소플라본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식물 화합물의 한 종류입니다. 주로 콩과 같은 콩과 식물뿐만 아니라 붉은 클로버, 병아리콩, 렌즈콩과 같은 다른 식물에서도 발견됩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과 유사한 화학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종 피토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립니다. 피토에스트로겐은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되어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과를 냅니다.

갱년기 영양제 top5

 

 

3. 플렉시드 

플렉시드는 주로 캐나다와 미국 북부에서 재배되는 아마 식물에서 나오는 작은 갈색 씨앗입니다. 플렉시드는 섬유질,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요, 콜레스테롤 저하, 염증 감소, 소화기 건강 개선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플렉시드 영양제는 캡슐, 알약 또는 분말 형태의 농축된 양의 플렉시드를 포함하는 제품입니다. 주로 플렉시드 오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top5

 

4. 칼슘 & 마그네슘

갱년기에는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져 골절,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칼슘과 마그네슘은 골다공증과 골절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마그네슘은 섬광과 기분 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50세 이상의 여성은 하루에 600-800IU의 비타민 D가 필요합니다. 비타민 D는 햇빛, 기름진 생선, 강화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보충제도 있습니다.

 

 

모든 영양제가 그렇듯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갱년기 영양제들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복용 전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인지 확인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