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바우만 피부 타입, 16가지 피부타입

반응형

바우만 피부 타입, 16가지 피부타입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다섯 가지 피부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3.04.08 - [Healthy LIFE] -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안녕하세요. 건살건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섯 가지 피부 타입을 간단히 정리해 보는 시

health00fit00.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타입을 16가지로 나눈, 바우만 피부 타입을 알아보려 합니다. 

바우만 피부 타입이 어떻게 구별되며, 유형별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간단한 가이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우만 피부 타입?

 

바우만 피부 타입 시스템은 피부를 수분, 민감성, 색소 침착 및 유분의 네 가지 필수 요소를 기반으로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D 또는 N: 건성(D) 또는 보통(N) - 피부의 수분

S 또는 R: Sensitive(S) 또는 Resistant(R) – 피부의 민감성

P 또는 N: 착색(P) 또는 비착색(N) – 피부의 착색

O 또는 W: Oily(O) 또는 Wrinkle-prone(W) – 유분을 나타냄

이를 순서대로 결합해 DSNW 또는 NSPW와 같이 나뉩니다.

 

 

유형별 관리 방법

 

건성 또는 보통 피부(D 또는 N)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글리세린과 같은 수분 및 영양 성분에 중점을 둡니다.

 

민감성 또는 저항성 피부(S or R)

피부가 민감한 경우 순한 무향 제품을 선택하고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자극적인 성분은 피하세요.

피부가 저항력이 있는 경우 활성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포함하여 더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착색 또는 비착색 피부(P 또는 N)

착색 피부의 경우 비타민 C, 나이아신아미드 또는 알파 하이드록시산과 같은 미백 성분이 함유된 제품.

색소침착이 없는 피부는 자외선 차단제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여 균일한 피부톤을 유지하는 데 집중하세요.

 

지성 또는 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O 또는 W)

피부가 지성인 경우 피지 생성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피부에 주름이 생기기 쉬운 경우 레티놀, 펩타이드 또는 항산화제와 같은 노화 방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