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반응형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안녕하세요. 건살건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섯 가지 피부 타입을 간단히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폼 클렌징 고르기 Step by Step

피부 타입, 셀프 테스트 방법

피부 타입 별 마스크팩 고르는 법

클렌징 폼, 클렌지 워터, 클렌지 오일 중 어떤 걸?

 


 

중성 피부

 

중성 피부는 종종 과도한 유분이나 건조함이 없고 균형이 잡혀있는 피부 타입입니다. 

중성 피부 타입 분들은 일반적으로 작은 모공과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성 피부는 다른 피부 타입 비해 유지 관리가 쉽습니다.

그럼에도 부드러운 클렌징, 보습 및 자외선 차단으로 일관된 스킨 케어 루틴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성피부 화장품 고르는 팁

중성피부 클렌징 고르는 법: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 추천

중성피부 관리법의 모든 것

건성 피부


건성 피부는 천연 오일이 부족하여 당김, 벗겨짐 및 거친 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민감도와 발적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건성 피부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리세린 등의 성분이 함유된 보습 및 영양 제품을 우선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조함을 악화시킬 수 있는 클렌저와 과도한 각질 제거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피부

 

지성 피부는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성화되어 기름(피지)이 과도하게 생성되어 번들거릴 수 있고 모공이 커질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여드름과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습니다.

지성 피부를 관리하려면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고 막힌 모공을 뚫는 데 도움이 되는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와 클레이 마스크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성피부 제품선택 팁

 


복합성 피부

 

복합성 피부는 지성 부위와 건성 부위가 혼합되어 있으며, 종종 지성 T존(이마, 코, 턱)과 건조한 뺨이 있습니다.

이 피부 타입은 다양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T존의 지성 피부용 제품 볼의 건성 피부용 제품을 사용하세요.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피부의 균형을 유지하고 고른 안색을 만들어 보세요.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는 발적, 자극 및 염증에 취약하며 환경 요인에 반응을 보입니다.

트러블의 원인을 알고 피하는 것은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들께 매우 중요합니다.

카모마일, 알로에 베라, 콜로이드 오트밀과 같은 진정 성분이 함유된 부드럽고 향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는 글

이상으로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