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불면증에 좋은 음식 top5

반응형

불면증에 좋은 음식 top5

피곤해도 잠들지 못하고 침대에서 뒤척이는 자신을 발견한 적이 있으신가요?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 수백만 명에 다다를 만큼 흔하지만 고통스러운 문제가 불면증이 아닐까 합니다. 불면증은 밤은 물론이고 낮의 일상에도 영향을 주기에 적절히 관리해야할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 top5 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복합 탄수화물

통곡물 빵, 현미, 귀리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수면 촉진을 돕는 식품입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신체가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합니다. 세로토닌은 기분과 수면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경 전달 물질로 수면은 물론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복합 탄수화물은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류로 포도당을 천천히 꾸준히 방출하는데요. 이는 혈당의 갑작스러운 증가로 인한 수면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등 잎이 많은 채소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 좋은 미네랄 인데요.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 수면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잎이 많은 채소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칼슘은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멜라토닌의 생성에 관여해 편안하게 수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3.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호두, 호박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은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이 모두 풍부해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타르트 체리


타르트 체리는 멜라토닌 함량이 높아 수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허브티


카모마일, 쥐오줌풀 뿌리, 패션플라워와 같은 허브차는 오랫동안 천연 수면 보조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몸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이완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쥐오줌풀 뿌리는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패션플라워 또한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차

불면증에 좋은 차 불면증으로 고생한 경험이 있다면, 잠에 들지 못하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제시간에 잠에 들지 못해 밤낮이 바뀌었던 경험이 떠오르네요. 아마

health00fit00.tistory.com




갈수록 잘 먹고 잘 쉬는게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일에 쫒겨, 학업에 쫒겨, 삶에 쫒겨 쉬어도 쉬는 것 같지 않을 때가 많죠. 잠이라도 편하게 자고싶은데 이조차도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이 숙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만약 만성적인 불면증을 겪고 계시다면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여 최선의 치료 방안을 모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